책 제목

저자

신령한 생활과 기도  |  분류 : 은혜의 수단

김홍전

2017-11-28

288 쪽

145*225

\12,000

 

본서 “신령한 생활과 기도”는 김홍전 목사가 1976년부터 시작한 ‘신앙의 기본 강령’ 시리즈의 기도에 대한 강설로 1999년에 발행된 󰡔기도에 대하여󰡕에 이은 두 번째 책이다.
저자는 기도를 구원받은 성도가 하나님과의 거룩한 교통을 하는 수단으로 말한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시고 새생명을 주셔서 새사람으로 살아가게 하셨고, 그 새사람의 큰 특징은 하나님과의 거룩한 교통을 하는 데서 잘 나타날 수 있는데 그 교통의 수단이 기도이다.
그런데 성도가 하나님과 거룩한 교통을 하려면 먼저는 현재 우리의 위치가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를 들으실 수 있는 곳에 있는지를 살피는 것이라고 한다. 달리 말하면 우리가 하나님과 거룩한 교통을 할 수 있는 마음자리를 가지고 있느냐 하는 것이다. 그래서 저자는 시편 68:18 “내가 내 마음에 죄악을 품으면 주께서 듣지 아니하시리라” 하는 말씀과 잠언 28:9 “사람이 귀를 돌이키고 율법을 듣지 아니하면 그의 기도도 가증하니라” 하는 두 말씀을 가지고서 하나님과 거룩한 교통을 나눌 수 있는 정상한 우리 마음의 위치에 대해서 자세하게 가르쳐 준다.
본서가 기도에 관한 책이지만 단순히 기도만을 말하지 않고 하나님의 구원하심을 받은 거룩한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정상적인 삶이 무엇인가를 다루는 터 위에서 기도를 말하는 데에 본서의 특징이 있다 하겠다. 본서를 정독을 한다면 하나님과 거룩한 교통을 나누는 기도에 대해서 폭 넓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제1강 내 마음에 죄악을 품으면
제2강 하나님 앞에서 정작하게 살아가는 길
제3강 마음 가운데 들인 우상
제4강 이 세상을 사랑하지 말지니라
제5강 우상을 섬기게 되는 이유
제6강 귀를 돌이키고 율법을 듣지 아니하면(1)
제7강 귀를 돌이키고 율법을 듣지 아니하면(2)
제8강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제9강 얻지 못함은 구하지 아니함이요
제10강 형성주의적 종교 태도가 발생하는 이유
제11강 하나님의 구하시는 제사는 상한 심령이라
제12강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제13강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
제14강 하나님을 전적으로 의지하고 사는 생활
제15강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