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제목

저자

믿음의 기초를 돌아보라  |  분류 : 은혜의 수단

김홍전

2017-06-01

240 쪽

145*225

\10,000

 

저자인 김홍전 목사는 1976년부터 ‘신앙의 기본 강령들’이라는 제목으로 82회에 걸쳐 일련의 강설들을 시작하였다. 2년여에 걸친 시리즈의 첫 부분에 믿음의 기초를 다시 점검하여야 하는 이유를 말하고 신앙의 가장 기본이 되는 제목들인 죄, 옛사람, 육신, 사탄의 속임에 대해 모호하게 알고 있거나 오해하기 쉬운 점을 다시 점검하고 신자가 갖추어야할 기초로서 ‘그리스도적인 품성과 덕’에 관해 가르쳤다. 이 첫 부분 10개의 강설을 엮어서 “믿음의 기초를 돌아보라”는 제목으로 출간한다.
‘신앙의 기본 강령’ 시리즈는 은혜의 방도인 ‘기도’와 ‘말씀’에 관한 강설로 이어진다. 기도에 관한 서론 부분은 이미 “기도에 대하여”라는 제목으로 오래 전에 출간되었다. 그 강설들에 이어지는 내용을 곧이어 두세 권의 책으로 독자들 앞에 선보일 예정이다. 신앙의 기본에 관해 점검해 가면서 특별히 기도와 말씀에 관해 강설을 해 나가는 것은 교회 역사 안에서 은혜의 방도로 주신 기도와 말씀에 관해 많은 오해가 있어서 바르게 믿고 나가는 데에 많은 문제들이 발생하였기 때문이다. 우리 믿음의 기초가 되는 문제들을 되새기는 검토해 나가는 이 시리즈가 새롭게 신앙의 기초를 다져 가는 사람뿐 아니라 오랫동안 믿고 살아온 신자들에게 좋은 점검표 노릇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제1강 믿는 도리의 기본을 돌아보아야 할 필요성
제2강 배교의 현실과 그 원인
제3강 배교의 시대에 거룩한 교회로 서려면
제4강 내 속에 있는 죄의 법
제5강 ‘옛사람’이라는 말의 의미
제6강 ‘육신’이라는 말의 의미
제7강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치 말라
제8강 마귀의 속임
제9강 성경이 가르치는 그리스도적인 품성
제10강 성경에서 가르치는 생활의 표준

제목 : 『믿음의 기초를 돌아보라』를 읽고 - 글쓴이 : 유원달  (클릭하시면 글 전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